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황교익의죽기전에꼭먹어야할음식101 어육죽만두 어만두 육만두 죽순만두

by 45분점1 2019. 6. 2.

목차

    2월 11일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음식 101 10회는 만두 편이네요.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음식 101에서 광주 어육 죽 만두가 소개되었는데요

    어육 죽?

    무슨 죽으로 만두를 만들어?

    싶었는데 어만두 육만두 죽순 만두를 줄여서 어육 죽 만두라고 부르네요

    어만두는 민어 포로 만들어요

    민어포를 두드려서 단백질에 점성을 만들어 만두피로 만드네요

    육만 두는 소고기 안심 부위에 녹말을 묻혀서 홍두깨로 두드려 얇게 펴서 만두피로 사용한답니다

    죽순 만두는 죽순을 우산살처럼 잘라서 그 사이에 만두소를 가두고

    만두소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입구 부분을 달걀노른자를 묻혀서 구워 주면 죽순 만두가 완성됩니다

    어육 죽 만두 만드는 방법

    본격적으로 어육 죽 만두를 만들기 위해서 양지 무 파 마늘 후추를 넣어 육수를 내립니다

    양지의 고기 맛이 우러날 때까지 끓여준 후에

    면포에 걸러 기름기와 건더기를 제거

    만들어둔 어만두 육만두 죽순 만두를 한꺼번에 넣어 끓여 내면 어육 죽 만두 완성

    박은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lyes1205/

    죽순의 맑은 느낌과 향

    육만 두의 묵직한 맛

    그리고 그 중간에 민어의 감칠맛

    생선의 감칠맛이 중간에 껴들어 맛의 스펙트럼을 꽉 채우는 어육 죽 만두..

    아쉽게도 어육 죽 만두 파는 곳이 검색되지 않네요

    광주시 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 최영자 장인의 남도 전통음식 어육 죽 만두라는 소개만 나올 뿐 어육 죽 만두 파는 곳에 대한 소개는 없네요

     

    반응형

    댓글